일상공유

♧일상공유♧ 여권발급일기

kimkim1194 2023. 7. 16. 14:27
728x90

이번에는 3개월 정도 남은 해외여행을 위해 
20살에 발급한 여권이 없어지기도 하고 이미 기간도 만료된 거라 
새롭게 발급받기 위해 안산 시청으로 방문을 했는데요~ 
 


여권발급을 위해 알아보던 중 알게 된 사실!! 
보통 구청이있으면 구청에 발급도 가능한 부분이지만 
안산의 경우에는 안산시청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안산 시청 중에서도 제2별관에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728x90


가기 전에 여권용으로 사진촬영을 하러 
시청 바로 맞은편에있는 사진관 사진예술원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요즘.. 사진촬영의 비용이 많이 올랐더라고요! 
사실 지하철역 안에 있는 사진 찍는 기계의 경우에는 저렴하지만.. 중요한 포토샵을 안 해주다 보니..ㅎㅎ
저는 사진관으로 갔습니다! 
 


옛날 감성의 사진관내부입니다! 
드라마에 나올법한 ㅎㅎ 
 
그래도 사진은 잘 찍어주시더라고요!! 
그 자리에서 바로 포샵을 해주는데 
앉아있으라고 하시는데 저는 저도 모르게 포샵을 하는 사장님의 모습을 지켜보게 되더라고요 ㅎㅎ
 

 


사진을 준비했다면 이제 시청으로 가봅니다!
여권발급을 받으려는 분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728x90


번호표를 뽑고 신청서를 작성하려다 보니 
어떤 걸 어떻게 적으면 되는지 걱정을 하~나도 할 필요 없이!! 
꼼꼼하게 잘 적어놓으셨더라고요~ 
너무나도 잘 적어주셔서 물어볼 필요 없이 잘 작성을 하고 준비하고 대기 중! ㅎㅎ
 


여권신청을 하는 데 걸리는 시간의 경우에는 
보통은 10~15분 내로 모두 해결이 되시지만..
저는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ㅠㅠ 
20살 때 발급했던 여권의 성과 지금 발급하려는 성이 다르다 보니 
그 부분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함께 여행을 가는 게 다행히도 가족이라 가족과 함께 예약한 비행기표 예약내역서 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하여서 
가족의 성과 맞추기 위한 작업의 준비를 하느라 저는 약 4~50분 정도 걸린 것 같았습니다 ㅠㅠ
다들 가족의 성과 잘 맞추어 발급을 잘 받아두세요 ㅠㅠ 안 그러면 저처럼 고생합니다..
 

문제의 성... 20살의 GIM으로 한 제 자신이 문제죠ㅎㅎ

 


우여곡절 끝에 발급신청을 완료하고 
일주일 후 방문을 하려고 칼퇴 후 서울에서 안산으로 전철을 탔다가...
7월 11일에 4호선 전철이 잠시.. 산본역 이후 전철이 잠시 중단이 되었습니다 ㅠㅠ 
그러다 보니.. 21시 전까지 안산시청 제2별관으로 방문을 하여야 했지만... 제가 안산 상록수역 쪽으로 도착을 한 시간이 
이미.... 20시 30분... 그래서 다음 주 화요일에 재도전을 해보려 합니다 ㅎㅎ 
그때는 부디... 아무 일 없이 해결이 되길 바라야겠네요ㅠㅠ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