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유

♧일상공유♧ 보건증 발급 일기

kimkim1194 2023. 7. 15. 13:45
728x90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몸이 안 좋아서 (편도염으로 인해 몸살이 너무 심했어요ㅠㅠ)...
핑계 삼아.. 잠시 블로그를 뒷전으로 하고 
 
제 몸관리에 집중을 했네요 ㅠㅠ
몸도 조금은 좋아지다 보니 다시 열심히 해볼게요!! ㅎㅎ
 
지난번 강형욱 님을 만났던 그날 보건증도 만들러 다녀왔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많은 아르바이트를 해왔지만 
보건증은 처음 만들어봤었는데요~ 

보건증이란?!
식품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이 복지부, 식약처 등의 법령에 따라
건강진단의 의무를 하고 있다는 것을 증빙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보건증을 발급받지 않고 영업을 했을 경우,
과태료를 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내가 보건증을 제출해야 하는 업종에 종사하고 있다면,
종사할 예정이라면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방문한 이곳은 안산시 단원보건소입니다! 

728x90

안에 들어가면 자세히 나와있는 민원수수료 안내표! 
보건증은 한번 발급받으면 유효기간이 1년입니다.


입구 바로 앞쪽에 신청서를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공간에는..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못 찍었어요..ㅎㅎ)
 

728x90

 

 


친절하게 1,2,3으로 되어있더라고요! 
1번에서는 그냥 본인확인정도? 
2번은 옷을 갈아입고 난 후 촬영 
3번의 경우.......장티푸스검사였는데요.. 별로였어요
 
이 3단계 진행을 하는데 최종 걸리는 시간은 진짜 사람이 없을 때기준으로 
10분도 안 걸렸었습니다! 
 


모두 완료가 되면 
7일정소요된다고 하는데요~
1번만 방문하면 이후에는 재 방문 없이 인터넷발급으로도 간편하게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좋더라고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