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정보♥

♥강아지 정보♥ 강아지에게 하면안되는 것

kimkim1194 2023. 4. 29. 11:37
728x90

강아지들에게 하면 안 되는 것 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사람으로 생각을하면 당연한 내용 일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이고, 말을 못하는 동물이다 보니 깜빡하거나 놓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아 정리해 봤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이있다보니 꼭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


1. 차에 혼자 두기

여름철 창문을 닫은 자동차의 내부 온도는 최고 75도까지 올라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몇몇의 반려인들은 볼 일을 보기 위해 아이를 차에 혼자 놔두고 문과 창문을 닫고 자리를 비우곤 하는데요.
높은 온도에 아이를 차에 혼자 둔다면 산소 부족과 높은 온도로 인해 열사병으로 우리 아이를 잃을 수 있습니다.
잠깐 자리를 비우더라도 에어컨을 틀어놓거나 창문을 열어두고 마실 물을 구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치아 상태를 무시한다

미국의 수의학 협회에 따르면 강아지 양치를 매일 하는 가정은 전체의 2%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아이의 치아 상태에 무신경한 반려인들이 많습니다.
치아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매일매일 관리해주지 않으면 치석이 쌓여 심한 경우 모두 발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처럼 매일 양치에 신경 써야 할 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병원에 내원하여 치아 상태를 검진받아야 합니다.

728x90

선물받은 2XL사이즈가...작은.......


3. 사료와 간식을 과잉 급여한다

아이를 예뻐하는 마음에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주다 보면 과잉영양으로 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의 반려동물비만방지협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강아지의 55.8%가 과체중 또는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비만은 당뇨와 같은 내분비성 질환이나 관절 질환 또는 심장 질환을 일으켜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사료와 간식을 주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시간을 정해 정해진 양만큼만 제한적으로 급식하고 살을 찌우는 간식은 횟수를 줄여 비만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